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μΉ΄ν…Œκ³ λ¦¬ μ—†μŒ

μ΄ν•΄λŠ” 늦게 μ˜¨λ‹€, 감정은 λ‚¨λŠ”λ‹€ – ν•œλ‹ˆλ°œ·μ΄ν˜Όλ³΄ν—˜

by 씬λƒ₯이 2025. 5. 3.

μ΄ν•΄λŠ” 늦게 μ˜¨λ‹€, 감정은 λ‚¨λŠ”λ‹€ – ν•œλ‹ˆλ°œ·μ΄ν˜Όλ³΄ν—˜

 

μ–΄λ–€ κ΄€κ³„λŠ” μ‹œκ°„μ΄ μŒ“μ΄λ©΄μ„œ κΉŠμ–΄μ§€κΈ°λ³΄λ‹€, 더 μ΄ν•΄ν•˜κΈ° μ–΄λ €μ›Œμ§‘λ‹ˆλ‹€.
특히 κ°μ •μ˜ μ£Όκ³ λ°›μŒμ΄ λΆˆκ· ν˜•ν–ˆλ˜ κ΄€κ³„λŠ”,
μ‹œκ°„μ΄ 흐λ₯Έ 뒀에야 λΉ„λ‘œμ†Œ 진심을 κΉ¨λ‹«κ²Œ 되죠.
<ν•œλ‹ˆλ°œ>κ³Ό <μ΄ν˜Όλ³΄ν—˜>은 μ„œλ‘œ λ‹€λ₯Έ μž₯λ₯΄ μ†μ—μ„œ
λ’€λŠ¦μ€ κ°μ •μ˜ 이해가 관계λ₯Ό μ–Όλ§ˆλ‚˜ 뒀흔듀 수 μžˆλŠ”μ§€λ₯Ό μ΄μ•ΌκΈ°ν•©λ‹ˆλ‹€.
κ·Έ 감정은 애정일 μˆ˜λ„ 있고, 곡포일 μˆ˜λ„ 있고,
λ˜λŠ” μ‚¬λž‘μΈμ§€λ„ λͺ°λžλ˜ 무언가일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λ‹€λ§Œ 곡톡점은 ν•˜λ‚˜μž…λ‹ˆλ‹€.
이해가 μ°Ύμ•„μ˜€λŠ” μˆœκ°„, κ΄€κ³„λŠ” 이미 λŒμ•„κ°ˆ 수 μ—†λ‹€λŠ” 것.

1. ν•œλ‹ˆλ°œ – 감정을 μ£ΌλŠ” κ΄΄λ¬Ό, 그리고 λ’€λŠ¦μ€ 이해

윌 κ·Έλ ˆμ΄μ—„μ€ λ‚¨μ˜ 감정을 감지할 수 μžˆλŠ” ν”„λ‘œνŒŒμΌλŸ¬μž…λ‹ˆλ‹€.
이 λŠ₯λ ₯은 κ·Έλ₯Ό μˆ˜λ§Žμ€ 범죄λ₯Ό ν•΄κ²°ν•˜λŠ” ‘도ꡬ’둜 λ§Œλ“€μ—ˆμ§€λ§Œ,
λ™μ‹œμ— κ·Έ μžμ‹ μ΄ 감정에 μž μ‹λ‹Ήν•  μœ„ν—˜μ—λ„ λ…ΈμΆœλ˜κ²Œ 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그리고 κ·Έ 경계λ₯Ό λ¬΄λ„ˆλœ¨λ¦° μ‚¬λžŒμ΄ ν•œλ‹ˆλ°œ λ ‰ν„°μž…λ‹ˆλ‹€.

μ²˜μŒμ— μœŒμ€ κ·Έλ₯Ό μ˜μ‚¬λ‘œ, μ‘°μ–Έμžλ‘œ, 친ꡬ처럼 λ°›μ•„λ“€μž…λ‹ˆλ‹€.
ν•˜μ§€λ§Œ ν•œλ‹ˆλ°œμ€ κ·Έ λͺ¨λ“  역할을 κ³„μ‚°λœ 관계 μ‘°μž‘μ˜ μˆ˜λ‹¨μœΌλ‘œ μ‚¬μš©ν•©λ‹ˆλ‹€.
κ·ΈλŠ” 윌의 내면을 μ •ν™•νžˆ 꿰뚫고,
κ·Έκ°€ 받아듀이기 νž˜λ“  감정 – λΆ„λ…Έ, 폭λ ₯μ„±, μ™Έλ‘œμ›€ – 을 λŠμž„μ—†μ΄ λŒμ–΄μ˜¬λ¦½λ‹ˆλ‹€.

μœŒμ€ κ±°λΆ€ν•˜κ³  λ„λ§μΉ˜κ³ , μ¦μ˜€ν•˜μ§€λ§Œ,
κ²°κ΅­μ—λŠ” ν•œλ‹ˆλ°œμ΄ μžμ‹ μ„ κ°€μž₯ 깊이 μ΄ν•΄ν•œ μ‘΄μž¬μ˜€λ‹€λŠ” 사싀을 λΆ€μ •ν•  수 μ—†κ²Œ λ©λ‹ˆλ‹€.
이건 μ‚¬λž‘μ΄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
ν•˜μ§€λ§Œ λ¬΄μ‹œν•  수 μ—†λŠ” μ—°κ²°μ΄μž, 곡감의 λμ—μ„œ νƒ„μƒν•œ λ”μ°ν•œ μΉœλ°€κ°μž…λ‹ˆλ‹€.

μ΄ν•΄λŠ” κ²°κ΅­ μ°Ύμ•„μ˜΅λ‹ˆλ‹€.
ν•˜μ§€λ§Œ κ·Έ μˆœκ°„, μœŒμ€ 슀슀둜 괴물에 κ°€κΉŒμ›Œμ‘ŒμŒμ„ μžκ°ν•©λ‹ˆλ‹€.
그리고 κ·Έ 감정은 λˆ„κ΅¬μ—κ²Œλ„ μ„€λͺ…ν•  수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

2. μ΄ν˜Όλ³΄ν—˜ – λ§ν•˜μ§€ λͺ»ν•œ μ‚¬λž‘, λ’€λŠ¦κ²Œ λ“œλŸ¬λ‚œ 기둝

μ΄μ†ŒλΌλŠ” 감정 ν‘œν˜„μ΄ λΆ€μ‘±ν•œ 아버지λ₯Ό κ·Έμ € ‘λ¬΄μ‹¬ν•œ μ‚¬λžŒ’으둜만 μ—¬κ²¨μ™”μŠ΅λ‹ˆλ‹€.
그와 λŒ€ν™”λ‹€μš΄ λŒ€ν™”λ₯Ό ν•΄λ³Έ 적도 μ—†μ—ˆκ³ ,
κ·Έκ°€ μ–΄λ–€ 삢을 μ‚΄μ•„μ™”λŠ”μ§€λ„ λͺ¨λ₯Έ 채 거리만 두고 μ‚΄μ•„μ™”μŠ΅λ‹ˆλ‹€.

그러던 쀑 아버지가 세상을 λ– λ‚˜κ³ ,
남겨진 λ³΄ν—˜ 섀계 λ‚΄μ—­, λ©”λͺ¨, λ‚©μž… 내역을 톡해
κ·Έλ…€λŠ” μ•Œμ§€ λͺ»ν–ˆλ˜ μ•„λ²„μ§€μ˜ 마음과 λ§ˆμ£Όν•©λ‹ˆλ‹€.

λ³΄ν—˜μ΄λΌλŠ” ν˜„μ‹€μ μ΄κ³  κ±΄μ‘°ν•œ ν˜•μ‹ μ•ˆμ—λŠ”
μžμ‹μ˜ 삢을 κ±±μ •ν•˜κ³  κ³„μ‚°ν•˜λ©° μ„€κ³„ν•œ μž‘κ³  μ‘°μš©ν•œ 애정이 κ³ μŠ€λž€νžˆ 담겨 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그건 말 λŒ€μ‹  남긴 κΈ°λ‘μ΄μ—ˆκ³ ,
κ·Έ 기둝을 μ½λŠ” μˆœκ°„, μ΄μ†ŒλΌλŠ” μŠ€μŠ€λ‘œλ„ λͺ°λžλ˜ 상싀감에 λ¬΄λ„ˆμ§‘λ‹ˆλ‹€.

아버지λ₯Ό μ΄ν•΄ν–ˆμ§€λ§Œ,
κ·Έ 감정을 되돌릴 μ‹œκ°„μ€ 이제 μ—†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<μ΄ν˜Όλ³΄ν—˜>은 그런 감정을 μ–΅μ§€λ‘œ 눈물둜 ν’€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
λ‹€λ§Œ 남겨진 μ΄μ†ŒλΌκ°€ κ·Έ μ‚¬λž‘μ„ μ˜¨μ „νžˆ λ°›μ•„λ“€μ΄κ²Œ λ˜λŠ” μˆœκ°„μ„ 쑰용히 λΉ„μΆ₯λ‹ˆλ‹€.
그리고 κ·Έ μˆœκ°„μ΄ λͺ¨λ“  κ±Έ λ°”κΏ”λ†“μŠ΅λ‹ˆλ‹€.

3. 곡톡점 – μ΄ν•΄λŠ” λ’€λŠ¦κ²Œ 였고, 감정은 였래 λ‚¨λŠ”λ‹€

두 μž‘ν’ˆμ€ λ§ν•©λ‹ˆλ‹€.
"μ§€κΈˆ μ΄ν•΄ν•œλ‹€κ³  ν•΄μ„œ, κ·Έ 관계가 νšŒλ³΅λ˜λŠ” 건 μ•„λ‹ˆλ‹€."

  • μœŒμ€ 괴물이 되고 μ‹Άμ§€ μ•Šμ•˜μ§€λ§Œ,
     ν•œλ‹ˆλ°œμ„ μ΄ν•΄ν•˜κ³  λ‚˜μ„œμ•Ό λΉ„λ‘œμ†Œ μžμ‹ μ˜ μ–΄λ‘ κ³Ό λ§ˆμ£Όν•˜κ²Œ λ©λ‹ˆλ‹€.
  • μ΄μ†ŒλΌλŠ” 말 μ—†λŠ” 아버지λ₯Ό μ΄ν•΄ν•˜κ²Œ λ˜μ—ˆμ§€λ§Œ,
     κ·Έ 감정을 직접 μ „ν•  κΈ°νšŒλŠ” 영영 μ‚¬λΌμ‘ŒμŠ΅λ‹ˆλ‹€.

μ΄ν•΄λŠ” 늦게 였고,
κ·Έ μ΄ν•΄λŠ” λ•Œλ‘œ κ³ ν†΅μŠ€λŸ½μŠ΅λ‹ˆλ‹€.
ν•˜μ§€λ§Œ κ·Έ λŠ¦μ€ 감정은 μ§€κΈˆ μ‚΄μ•„κ°€λŠ” 방식 자체λ₯Ό λ°”κΏ”λ†“μŠ΅λ‹ˆλ‹€.
μœŒμ€ 더 이상 μ˜ˆμ „μ˜ 윌이 μ•„λ‹ˆκ³ ,
μ΄μ†ŒλΌλŠ” 더 이상 감정을 νšŒν”Όν•˜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

κ²°λ‘ : κ°μ •μ˜ 타이밍은 늘 μ—‡κ°ˆλ¦¬μ§€λ§Œ, μ™„μ „νžˆ μ‚¬λΌμ§€μ§€λŠ” μ•ŠλŠ”λ‹€

<ν•œλ‹ˆλ°œ>κ³Ό <μ΄ν˜Όλ³΄ν—˜>은
μ „ν˜€ λ‹€λ₯Έ μž₯λ₯΄ μ†μ—μ„œ ‘κ°μ •μ˜ 타이밍’μ΄λΌλŠ” 주제λ₯Ό κ³΅μœ ν•©λ‹ˆλ‹€.
λˆ„κ΅°κ°€λ₯Ό μ΄ν•΄ν•œλ‹€λŠ” 건 λ•Œλ‘œ λ„ˆλ¬΄ 늦게 μ°Ύμ•„μ˜€λŠ” 감정이고,
κ·Έ 늦음 λ•Œλ¬Έμ— 더 아프기도 ν•©λ‹ˆλ‹€.

ν•˜μ§€λ§Œ μ€‘μš”ν•œ 건,
κ·Έ 감정이 λλ‚œ 것이 μ•„λ‹ˆλΌ μ΄μ œμ•Ό μ‹œμž‘λœ 것일 수 μžˆλ‹€λŠ” μ μž…λ‹ˆλ‹€.
λ§ν•˜μ§€ λͺ»ν–ˆμ§€λ§Œ λΆ„λͺ… μ‘΄μž¬ν–ˆλ˜ 감정듀.
λ’€λŠ¦κ²Œ μ°Ύμ•„μ˜¨ 이해가 λ§Œλ“€μ–΄λ‚Έ λ³€ν™”λŠ”,
λ•Œλ‘œ 삢을 더 깊게 λ§Œλ“œλŠ” μœ μΌν•œ 길이 λ˜κΈ°λ„ ν•©λ‹ˆλ‹€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