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μΉ΄ν…Œκ³ λ¦¬ μ—†μŒ

감정 λͺ°μž…도 졜고! 2025λ…„ μ›Ήνˆ° μ›μž‘ λ“œλΌλ§ˆ μΆ”μ²œ

by 씬λƒ₯이 2025. 5. 9.

감정 λͺ°μž…도 졜고! 2025λ…„ μ›Ήνˆ° μ›μž‘ λ“œλΌλ§ˆ μΆ”μ²œ

 

μ›Ήνˆ° μ›μž‘ λ“œλΌλ§ˆκ°€ λ„˜μ³λ‚˜λŠ” μ‹œλŒ€μž…λ‹ˆλ‹€.
ν•˜μ§€λ§Œ κ·Έμ€‘μ—μ„œλ„ 였래 기얡에 λ‚¨λŠ” μž‘ν’ˆμ€
‘μŠ€ν† λ¦¬κ°€ μž¬λ°Œλ‹€’보닀 ‘감정이 찌λ₯΄λ“― μ™€λ‹ΏλŠ”λ‹€’λŠ” λŠλ‚Œμ„ μ€€ μž‘ν’ˆμž…λ‹ˆλ‹€.

<이재, κ³§ μ£½μŠ΅λ‹ˆλ‹€>와 <μ΄λ‘λ‚˜!>λŠ”
각기 λ‹€λ₯Έ μž₯λ₯΄μ™€ 배경을 μ§€λ…”μ§€λ§Œ,
κ³΅ν†΅μ μœΌλ‘œ μ‚Άμ˜ 경계에 μ„œ μžˆλŠ” 인물듀이 κ°μ •μ μœΌλ‘œ λΆ•κ΄΄λ˜λŠ” μˆœκ°„μ„ μ„¬μ„Έν•˜κ²Œ 닀룬 λ“œλΌλ§ˆμž…λ‹ˆλ‹€.

μ΄μ•ΌκΈ°μ˜ 극적인 μ „κ°œλ³΄λ‹€
κ·Έ 감정을 λ‚΄κ°€ κ²ͺλŠ” λ“― λŠκ»΄μ§€κ²Œ ν•˜λŠ” 이 λ“œλΌλ§ˆλ“€,
μ›Ήνˆ° μ›μž‘μ΄λΌλŠ” 틀을 λ„˜μ–΄
ν˜„μ‹€λ³΄λ‹€ 더 ν˜„μ‹€ κ°™μ•˜λ˜ 이유λ₯Ό μ§€κΈˆλΆ€ν„° ν’€μ–΄λ΄…λ‹ˆλ‹€.

1. 이재, κ³§ μ£½μŠ΅λ‹ˆλ‹€ – μ‚Άμ˜ λμ—μ„œ 감정을 νšŒλ³΅ν•΄κ°€λŠ” 이야기

<이재, κ³§ μ£½μŠ΅λ‹ˆλ‹€>λŠ”
동λͺ…μ˜ μ›Ήνˆ°μ„ μ›μž‘μœΌλ‘œ ν•œ λ„·ν”Œλ¦­μŠ€ λ“œλΌλ§ˆμž…λ‹ˆλ‹€.
ν‰λ²”ν•˜κ³  쑴재감 μ—†λŠ” μ²­λ…„ μ΅œμ΄μž¬κ°€
μ–΄λŠ λ‚  κ°‘μžκΈ° “λ„ˆλŠ” κ³§ μ£½λŠ”λ‹€”λŠ” 죽음의 톡보λ₯Ό λ°›κ³ ,
μ£½μŒμ„ 반볡 κ²½ν—˜ν•˜λ©° 인생을 λ˜λŒμ•„λ³΄λŠ” μ΄μ•ΌκΈ°μž…λ‹ˆλ‹€.

이 μž‘ν’ˆμ€ ‘μ£½κΈ° μ „ ν•˜λ£¨’의 삢을 μˆ˜μ‹­ 번 λ°˜λ³΅ν•˜λ©΄μ„œ
κ·Έκ°€ μ–΄λ–€ 감정을 κΉ¨λ‹«κ³ , μ–΄λ–€ μΈκ°„μœΌλ‘œ λ³€ν™”ν•΄ κ°€λŠ”μ§€λ₯Ό λ³΄μ—¬μ€λ‹ˆλ‹€.

이 λ“œλΌλ§ˆκ°€ νŠΉλ³„ν•œ 건
μ£½μŒμ„ λ‹€λ£¨λ©΄μ„œλ„ 곡포보닀 ν›„νšŒ, 뢄노보닀 μŠ¬ν””, 고립보닀 μ—°κ²°μ˜ 감정에 μ§‘μ€‘ν•œλ‹€λŠ” μ μž…λ‹ˆλ‹€.
μ‚Άμ˜ μˆœκ°„μˆœκ°„μ΄ ‘λ§ˆμ§€λ§‰’μ΄λΌλŠ” μ „μ œμ—μ„œ
μš°λ¦¬λŠ” 이재의 λˆˆμ„ 톡해
“λ‚˜λŠ” λˆ„κ΅¬μ˜€λ‚˜”, “무엇이 λ‚¨μ•˜λ‚˜”λΌλŠ” μ§ˆλ¬Έμ„ ν•¨κ»˜ λ°›κ²Œ λ©λ‹ˆλ‹€.

이 λ“œλΌλ§ˆλŠ” 감정을 ν­λ°œμ‹œν‚€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
였히렀 μ°¨κ°‘κ³  κ±΄μ‘°ν•œ 세계 μ•ˆμ—μ„œ λ¬΅μ§ν•˜κ²Œ μšΈλ¦¬λŠ” κ°μ •μ˜ 회볡이 이 μž‘ν’ˆμ˜ νž˜μž…λ‹ˆλ‹€.
“λ‚˜λΌλ„, μ €λŸ° 상황이라면…”
κ·Έ 곡감이, 우리λ₯Ό ν˜„μ‹€λ³΄λ‹€ 더 κΉŠμ€ κ°μ •μœΌλ‘œ μ΄λ•λ‹ˆλ‹€.

2. μ΄λ‘λ‚˜! – μ‚¬λžŒ 사이 거리와 κ°μ •μ˜ μ§„μ§œ 무게

<μ΄λ‘λ‚˜!>λŠ” 민솑아 μž‘κ°€μ˜ μ›Ήνˆ° γ€Šλ” κ±ΈλΌμ΄λΈŒγ€‹λ₯Ό μ›μž‘μœΌλ‘œ ν•œ
청좘 감성 둜맨슀 λ“œλΌλ§ˆμž…λ‹ˆλ‹€.
ν•˜μ§€λ§Œ 이 λ“œλΌλ§ˆκ°€ λ‹¨μˆœν•œ 둜맨슀라면
이토둝 μ°Œλ¦Ών•œ 감정이 λ‚¨μ§€λŠ” μ•Šμ•˜μ„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μ΄μ•ΌκΈ°λŠ” ν‰λ²”ν•œ λŒ€ν•™μƒ 원쀀과
μ•„μ΄λŒμ„ μ€ν‡΄ν•œ 채 μ…°μ–΄ν•˜μš°μŠ€μ— μˆ¨μ–΄ μ§€λ‚΄λŠ” μ΄λ‘λ‚˜μ˜ λ§Œλ‚¨μ—μ„œ μ‹œμž‘λ©λ‹ˆλ‹€.
μ²˜μŒμ—” ‘μ—°μ˜ˆμΈκ³Ό 일반인’μ΄λΌλŠ” μ„€μ •μœΌλ‘œ ν˜ΈκΈ°μ‹¬μ„ λŒμ§€λ§Œ,
μ‹€μ œλ‘œ 이 μž‘ν’ˆμ΄ μ΄μ•ΌκΈ°ν•˜λŠ” 건 μƒμ²˜ μž…μ€ μ‚¬λžŒλ“€ μ‚¬μ΄μ˜ 감정 κ· ν˜•μž…λ‹ˆλ‹€.

λ‘λ‚˜λŠ” 관계λ₯Ό λ‘λ €μ›Œν•˜μ§€λ§Œ,
κ·Έ λˆ„κ΅¬λ³΄λ‹€ 관계에 λͺ©λ§λΌ μžˆλŠ” μΈλ¬Όμž…λ‹ˆλ‹€.
μ‚¬λžŒμ΄ λ‹€κ°€μ˜¬μˆ˜λ‘ λΆˆμ•ˆν•΄μ§€κ³ ,
λ°€μ–΄λ‚Όμˆ˜λ‘ 더 μ™Έλ‘œμ›Œμ§€λŠ” 이 λ³΅μž‘ν•œ κ°μ •μ˜ μ—­μ„€.

원쀀은 λ‘λ‚˜μ—κ²Œ λ‹€κ°€κ°€λ©΄μ„œλ„,
점점 κ·Έλ…€μ˜ ‘κ³ μž₯ λ‚œ 감정 μ‹œμŠ€ν…œ’κ³Ό λ§ˆμ£Όν•˜κ²Œ λ©λ‹ˆλ‹€.
κ²°κ΅­ 이 μž‘ν’ˆμ€ μ‚¬λž‘ μ΄μ•ΌκΈ°λ³΄λ‹€λŠ”
μžμ‹ μ‘°μ°¨ μ„€λͺ…ν•  수 μ—†λŠ” 감정 μ†μ—μ„œ,
λˆ„κ΅°κ°€λ₯Ό μ΄ν•΄ν•˜κ³  ν•¨κ»˜ λ¨Έλ¬΄λŠ” 것이 μ–Όλ§ˆλ‚˜ μ–΄λ €μš΄ 일인지
λ₯Ό λ³΄μ—¬μ€λ‹ˆλ‹€.

<μ΄λ‘λ‚˜!>λŠ”
κ°μ •μ΄λΌλŠ” 것이 μ–Όλ§ˆλ‚˜ λΆ€μ •ν™•ν•˜κ³ ,
μ–Όλ§ˆλ‚˜ κ°„μ ˆν•˜λ©°, μ–Όλ§ˆλ‚˜ μ‰½κ²Œ μƒμ²˜λ°›λŠ”μ§€λ₯Ό λ³΄μ—¬μ€λ‹ˆλ‹€.

3. 곡톡점 – 감정이 극이 λ˜λŠ” μ›Ήνˆ° μ›μž‘μ˜ μ§„ν™”

<이재, κ³§ μ£½μŠ΅λ‹ˆλ‹€>와 <μ΄λ‘λ‚˜!>λŠ”
λͺ¨λ‘ 'μŠ€ν† λ¦¬μ˜ 재미'κ°€ μ•„λ‹Œ 'κ°μ •μ˜ κ²°'둜 λͺ°μž…을 μœ λ„ν•˜λŠ” μž‘ν’ˆλ“€μž…λ‹ˆλ‹€.

  • μ΄μž¬λŠ” λ°˜λ³΅λ˜λŠ” 죽음 μ†μ—μ„œ
    감정을 νšŒλ³΅ν•˜λ©° μ‚΄μ•„κ°€λŠ” 의미λ₯Ό 되짚고,
  • λ‘λ‚˜λŠ” μžμ‹ μ„ λ³΄ν˜Έν•˜κΈ° μœ„ν•΄
    감정을 λ°€μ–΄λ‚΄λ©΄μ„œλ„ 끝내 μ™Έλ‘œμ›€κ³Ό λ§ˆμ£Όν•©λ‹ˆλ‹€.

이 두 λ“œλΌλ§ˆκ°€ νŠΉλ³„ν•œ μ΄μœ λŠ”
감정을 μ†Œλͺ¨μ‹œν‚€μ§€ μ•Šκ³ , μ°¨λΆ„νžˆ λ”°λΌκ°€κ²Œ λ§Œλ“ λ‹€λŠ” μ μž…λ‹ˆλ‹€.
μš°λ¦¬κ°€ μž‘ν’ˆ 속 인물을 ‘이해’ν•˜λ €κ³  λ…Έλ ₯ν•˜κ²Œ λ˜λŠ” μˆœκ°„,
κ·Έ 감정은 더 이상 λ‚¨μ˜ 이야기가 μ•„λ‹ˆκ²Œ λ©λ‹ˆλ‹€.

κ²°λ‘ : 감정에 λͺ°μž…ν•œλ‹€λŠ” 건, 이야기에 λ‚˜λ₯Ό λŒ€μž…ν•œλ‹€λŠ” 것

μ›Ήνˆ° μ›μž‘ λ“œλΌλ§ˆλŠ” λ§Žμ§€λ§Œ,
<이재, κ³§ μ£½μŠ΅λ‹ˆλ‹€>와 <μ΄λ‘λ‚˜!>λŠ”
μš°λ¦¬κ°€ ‘볼거리’κ°€ μ•„λ‹ˆλΌ ‘κ°μ •μœΌλ‘œ μ‚΄μ•„κ°ˆ 거리’λ₯Ό μ€€ μž‘ν’ˆλ“€μž…λ‹ˆλ‹€.

이 두 λ“œλΌλ§ˆκ°€ λ‚¨κΈ°λŠ” 건
μŠ€ν† λ¦¬μ˜ λ°˜μ „λ„, μΊλ¦­ν„°μ˜ λ§€λ ₯도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
“λ‚˜λŠ” κ³Όμ—° μ €λŸ° 감정 μ†μ—μ„œ μ–΄λ–»κ²Œ ν–‰λ™ν–ˆμ„κΉŒ?”λΌλŠ” μ§ˆλ¬Έμž…λ‹ˆλ‹€.

κ·Έ 질문이 λ‚¨λŠ” λ“œλΌλ§ˆλŠ”,
λΆ„λͺ… 였래 κΈ°μ–΅λ©λ‹ˆλ‹€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