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μΉ΄ν…Œκ³ λ¦¬ μ—†μŒ

κ°€μ‘± λ“œλΌλ§ˆ μΆ”μ²œ – μ΄ν˜Όλ³΄ν—˜κ³Ό μ›Œν‚Ήλ°λ“œλ‘œ λ³΄λŠ” κ°€μ‘±μ˜ 두 μ–Όκ΅΄

by 씬λƒ₯이 2025. 5. 15.

κ°€μ‘± λ“œλΌλ§ˆ μΆ”μ²œ – μ΄ν˜Όλ³΄ν—˜κ³Ό μ›Œν‚Ήλ°λ“œλ‘œ λ³΄λŠ” κ°€μ‘±μ˜ 두 μ–Όκ΅΄

 

κ°€μ‘±μ΄λΌλŠ” 말은 κ°€μž₯ κ°€κΉŒμš΄ κ΄€κ³„μ²˜λŸΌ λ³΄μ΄μ§€λ§Œ,
μ •μž‘ κ·Έ μ•ˆμ—μ„œ λŠλΌλŠ” 감정은 μ’…μ’… λ‚―μ„€κ³  λͺ¨μˆœλ©λ‹ˆλ‹€.
<μ΄ν˜Όλ³΄ν—˜>κ³Ό <μ›Œν‚Ήλ°λ“œ>λŠ” μž₯λ₯΄λ„ ꡭ가도 λ‹€λ₯΄μ§€λ§Œ,
‘κ°€μ‘±μ΄λž€ 무엇인가’에 λŒ€ν•΄ λ˜‘κ°™μ΄ 근본적인 μ§ˆλ¬Έμ„ λ˜μ§‘λ‹ˆλ‹€.

ν•˜λ‚˜λŠ” μΌμƒμ˜ κ· μ—΄ μ†μ—μ„œ,
λ‹€λ₯Έ ν•˜λ‚˜λŠ” μ’€λΉ„λΌλŠ” λΉ„ν˜„μ‹€ μ†μ—μ„œ,
그듀은 λ˜‘κ°™μ΄ λ¬»μŠ΅λ‹ˆλ‹€.
“당신은 가쑱을 λκΉŒμ§€ 지킬 수 μžˆμŠ΅λ‹ˆκΉŒ?”

1. <μ΄ν˜Όλ³΄ν—˜> – 타인이 된 κ°€μ‘±, 계약이 된 λΆ€λΆ€

<μ΄ν˜Όλ³΄ν—˜>은
가쑱이 λ¬΄λ„ˆμ§€λŠ” 과정을 μ •λ©΄μœΌλ‘œ μ‘μ‹œν•˜λŠ” λ“œλΌλ§ˆμž…λ‹ˆλ‹€.
ν•œλ•Œ λΆ€λΆ€μ˜€λ˜ 이듀이 μ™œ 타인이 λ˜μ—ˆκ³ ,
μ™œ λ‹€μ‹œ κ³„μ•½μ„œλ₯Ό μ“°κ³  λ³΄ν—˜μ²˜λŸΌ μ„œλ‘œλ₯Ό μ§€μΌœμ•Ό ν•˜λŠ”μ§€λ₯Ό λ¬»μŠ΅λ‹ˆλ‹€.

주인곡 μ„œμΈν‘œ(κΉ€λ™μš±)λŠ” 이혼 μ „λ¬Έ λ³΄ν—˜μ„€κ³„μ‚¬μž…λ‹ˆλ‹€.
κ°€μ‘±μ΄λΌλŠ” μšΈνƒ€λ¦¬κ°€ ν”λ“€λ¦¬λŠ” μˆœκ°„λ“€μ„ κ°€μž₯ κ°€κΉŒμ΄μ—μ„œ κ΄€μ°°ν•˜κ³ ,
λ•Œλ‘œλŠ” 유령처럼 μ‚¬λΌμ§€λŠ” λ‚¨νŽΈλ“€μ„ μ«“κ³ ,
μœ„μžλ£Œμ™€ 감정 μ‚¬μ΄μ—μ„œ κ°ˆλ“±ν•˜λŠ” μ‚¬λžŒλ“€μ„ λ§Œλ‚©λ‹ˆλ‹€.

이 λ“œλΌλ§ˆκ°€ νƒμ›”ν•œ 지점은,
μ΄ν˜Όμ΄λΌλŠ” μ†Œμž¬λ₯Ό λ‹¨μˆœν•œ κ°ˆλ“±μ΄λ‚˜ λΉ„κ·ΉμœΌλ‘œλ§Œ 그리지 μ•ŠλŠ”λ‹€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λŒ€μ‹ , “μš°λ¦¬λŠ” 정말 μ„œλ‘œλ₯Ό μ•Œκ³  μžˆμ—ˆμ„κΉŒ?”λΌλŠ” μ§ˆλ¬Έμ„ λ˜μ§€λ©°
κ°€μ‘±μ΄λΌλŠ” 관계 자체의 ν—ˆμƒμ„ νŒŒκ³ λ“­λ‹ˆλ‹€.

  • βœ”οΈ 가쑱을 계약과 λ³΄ν—˜μ˜ μ–Έμ–΄λ‘œ 해석
  • βœ”οΈ κ°ˆλ“±μ΄ μ•„λ‹Œ 무관심이 핡심 ν…Œλ§ˆ
  • βœ”οΈ 정적이고 ν˜„μ‹€μ μΈ 감정선이 압도적

2. <μ›Œν‚Ήλ°λ“œ> – 타인이 가쑱이 λ˜λŠ” μ’…λ§μ˜ 법칙

μ’€λΉ„ μ•„ν¬μΉΌλ¦½μŠ€λΌλŠ” 극단적 상황 μ†μ—μ„œ
<μ›Œν‚Ήλ°λ“œ>λŠ” λŠμž„μ—†μ΄ κ°€μ‘±μ˜ 의미λ₯Ό μž¬μ •μ˜ν•©λ‹ˆλ‹€.
ν˜ˆμ—°μ€ 점점 사라지고,
λ‚―μ„  μ‚¬λžŒλ“€κ³Όμ˜ 관계가 μƒμ‘΄μ˜ 쑰건이 λ˜λŠ” κ°€μš΄λ°,
‘가쑱은 μ„ νƒν•˜λŠ” 것’이 λ˜μ–΄κ°‘λ‹ˆλ‹€.

초기 μ‹œμ¦Œμ—μ„œ λ¦­ κ·ΈλΌμž„μŠ€λŠ” 아내와 μ•„λ“€λ§Œμ„ μ§€ν‚€κΈ° μœ„ν•΄ μ‹Έμ›λ‹ˆλ‹€.
ν•˜μ§€λ§Œ 세상이 λ¬΄λ„ˆμ§€κ³ , 곡동체가 재편되며
릭은 더 λ§Žμ€ μ‚¬λžŒλ“€μ„ λŒμ–΄μ•ˆκ²Œ λ©λ‹ˆλ‹€.
λ•Œλ‘  ν•¨κ»˜ μžˆμ–΄μ•Ό ν•˜κΈ°μ—,
λ•Œλ‘  κ·Έλ“€ μ—†μ΄λŠ” μžμ‹ λ„ λ¬΄λ„ˆμ§ˆ 것이기에.

<μ›Œν‚Ήλ°λ“œ>λŠ”
μ‚¬λž‘κ³Ό λ°°μ‹ , λ³΄ν˜Έμ™€ 두렀움, μœ λŒ€μ™€ λΆˆμ‹ μ„ λ°˜λ³΅ν•˜λ©°
κ°€μ‘±μ˜ 경계가 μ–Όλ§ˆλ‚˜ μœ μ—°ν•΄μ§ˆ 수 μžˆλŠ”μ§€λ₯Ό λ³΄μ—¬μ€λ‹ˆλ‹€.
κ²°κ΅­ 이 λ“œλΌλ§ˆκ°€ λ§ν•˜λŠ” 가쑱은
“λˆ„κ°€ λ‚˜λ₯Ό λ§ˆμ§€λ§‰κΉŒμ§€ μΈκ°„μœΌλ‘œ λ§Œλ“€μ–΄μ£ΌλŠ”κ°€”에 λŒ€ν•œ λ‹΅μž…λ‹ˆλ‹€.

  • βœ”οΈ ν˜ˆμ—°λ³΄λ‹€ κ°μ •μœΌλ‘œ λ§Ίμ–΄μ§„ 곡동체
  • βœ”οΈ 생쑴을 μœ„ν•œ 선택이 가쑱을 λ§Œλ“ λ‹€
  • βœ”οΈ κ°€μ‘±μ΄λ©΄μ„œ 타인인 μ‘΄μž¬μ— λŒ€ν•œ κ³ μ°°

3. κ°€μ‘±μ΄λΌλŠ” ν™˜μƒ – 두 λ“œλΌλ§ˆμ˜ κ³΅ν†΅λœ 질문

<μ΄ν˜Όλ³΄ν—˜>κ³Ό <μ›Œν‚Ήλ°λ“œ>λŠ” μ™„μ „νžˆ λ‹€λ₯Έ μž₯λ₯΄μ˜ λ“œλΌλ§ˆμ§€λ§Œ
λ‘˜ λ‹€ ‘κ°€μ‘±’μ΄λΌλŠ” κ°œλ…μ΄ μ–Όλ§ˆλ‚˜ μ‰½κ²Œ 해체될 수 μžˆλŠ”μ§€λ₯Ό λ³΄μ—¬μ€λ‹ˆλ‹€.
ν•œμͺ½μ€ λ³΄ν—˜ μƒν’ˆμ²˜λŸΌ κ±°λž˜λ˜λŠ” λΆ€λΆ€ 관계λ₯Ό,
λ‹€λ₯Έ μͺ½μ€ 생쑴을 μœ„ν•œ μ—°λŒ€λ₯Ό 톡해 λ§Œλ“€μ–΄μ§€λŠ” 가쑱을 κ·Έλ¦½λ‹ˆλ‹€.

두 λ“œλΌλ§ˆ λͺ¨λ‘ ‘가쑱은 μ£Όμ–΄μ§„ 것이 μ•„λ‹ˆλΌ μœ μ§€λ˜μ–΄μ•Ό ν•˜λŠ” 것’μ΄λΌλŠ” λ©”μ‹œμ§€λ₯Ό κ³΅μœ ν•©λ‹ˆλ‹€.
그리고 κ·Έ μœ μ§€μ—λŠ” 감정보닀 선택과 λ…Έλ ₯, 그리고 λ•Œλ‘œλŠ” 침묡과 거리감이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λŠ” 것을 쑰용히 λ§ν•©λ‹ˆλ‹€.

μ‹œμ²­μžλŠ” κ·Έ μ†μ—μ„œ λ¬»μŠ΅λ‹ˆλ‹€.
가쑱이기 λ•Œλ¬Έμ— λ²„ν‹°λŠ” 것인지,
버티기 λ•Œλ¬Έμ— 가쑱이 λ˜λŠ” 것인지.

κ²°λ‘ : κ°€μ‘±μ΄λΌλŠ” 이름을 μ§€ν‚€λŠ” 방식

이 κΈ€μ—μ„œ μ†Œκ°œν•œ 두 μž‘ν’ˆμ€
가쑱을 μ§€ν‚€λŠ” 방식이 μ–Όλ§ˆλ‚˜ λ‹€μ–‘ν•˜κ³ ,
μ–Όλ§ˆλ‚˜ λ³΅μž‘ν•˜λ©°,
μ–Όλ§ˆλ‚˜ κ°€ν˜Ήν•œμ§€λ₯Ό λ³΄μ—¬μ€λ‹ˆλ‹€.

<μ΄ν˜Όλ³΄ν—˜>은 가쑱을 ν•΄μ²΄ν•œ μ‚¬λžŒλ“€μ˜ μ΄μ•ΌκΈ°μ§€λ§Œ,
κ·Έ μ•ˆμ—μ„œ ‘ν•¨κ»˜ μ‚΄μ•˜λ˜ μ‹œκ°„’의 의미λ₯Ό λ˜μ§šμŠ΅λ‹ˆλ‹€.
<μ›Œν‚Ήλ°λ“œ>λŠ” ν˜ˆμ—° 없이도 생쑴과 κ°μ •μœΌλ‘œ λ§Ίμ–΄μ§„ μƒˆλ‘œμš΄ 가쑱을 λ§Œλ“­λ‹ˆλ‹€.

μ„œλ‘œ λ„ˆλ¬΄ λ‹€λ₯Έ 길을 κ±Έμ—ˆμ§€λ§Œ,
두 λ“œλΌλ§ˆλŠ” κ²°κ΅­ μ΄λ ‡κ²Œ λ§ν•˜κ³  μžˆλŠ” λ“―ν•©λ‹ˆλ‹€.
“가쑱은, 선택해야 μœ μ§€λœλ‹€.”